전공 소개
사회복지 급증하는 사회복지문제와 복지수여에 대처할 유능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개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과 인간의 욕구 충족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정책과 행정 그리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학위취득 후 사회복지 전담공무원으로 진출 또는 종합사회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의 사회복지관과 아동양육시설, 장애인재활시설, 상담소 등의 다양한 복지관련 기관에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로 종사할 수 있다.

또한 교정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등 사회복지사의 영역이 점차 확대 될 예정이다.
아동가족 아동가족의 목적인 아동과 가족이 속한 환경을 이해하고,삶을 사는 동안 영향을 주는 아동의 발달을 공부함으로써 바람직한 아동교육의 실천과 아동복지를 구현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학습한다.

특히 사회전반에 걸쳐서 관심이 높아진 아동발달에 관한 모든 이론뿐만 아니라 아동과 관련된 사회의 여러분야에서 실질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재능있고 참신한 인재를 배출한다. 주요 취득 자격증으로는 보육교사 2급이 있다.
경영 경영에 대한 포괄적인 사항을 이해하고 경영기획, 경영실무, 생산관리, 국제경영, 회계원리, 경영정보시스템 등의 경영기능 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IT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경제로 접어든 우리나라 기업의 여러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높여 급변하는 경제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취득자격증으로는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창업 및 일반기업, 금융기관, 경영연구소 진출 및 여러 경영분야에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고 4년제 대학교에 편입할 수 있다.
  • 학사정보시스템
  • 평생교육과정
  • 호서대학교